티스토리 뷰
K7 모델은 네비 업데이트를 하려면 SD카드를 이용해서 PC에서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받고 차량에 장착해서 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오늘은 조금은 오래되어 SD카드로 업데이트하는 기아차 네비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먼저 차량에 꽂힌 SD카드를 빼서 집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차에 노트북을 가져가는 것 보다는 데이터 다운로드 시간도 오래걸려서 SD카드를 빼서 집에서 하는게 편합니다.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려면 기아 레드맴버스로 접속합니다. 제일 앞쪽에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는 탭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서 안으로 들어가면 기아차 공식 네비업데이트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비게이션과 빌트인캠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였는데, 네비게이션으로 설치를 하려면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1.로그인
그럼 먼저 로그인을 해 주면 되는데요, 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기아 레드맴버스에서 사용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기아자동차와 제네시스 그리고 현대자동차도 모두 업데이트가 가능한 사이트 같더라구요.

2.SD카드 인식
SD카드를 꽂으니 여러 데이터들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업데이트가 끝나면 파일 하나가 더 생성이 되더라구요. 일단 그것보다도 먼저 SD카드를 인식시켜 잘 인식이 되는걸 확인하시면 됩니다.

3.다운로드
SD카드를 이용해서 기아차 네비업데이트를 해 주면 되는데요. 저장장치, 즉, SD카드가 연결된 드라이브 위치와 중간에 데이터를 다운받는 임시 로컬 저장소도 같이 지정해야 합니다. 이동식 저장매체에 저장하기 전에 먼저 로컬에 저장을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정품 SD카드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잃어버리거나 새로운 SD카드를 사용할 경우 위의 스펙에 맞는 SD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네비 업데이트를 진행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천천히 다운로드가 되는데요. 약 1시간 정도? 컴퓨터를 네비 업데이트를 위해서 켜 놓았던 것 같아요. 2년간 한 번도 업데이트를 안 해서 오래 걸렸을 수도..... 보통은 1년에 1번 정도 네비업데이트를 하는 걸 추천한다고 하더라구요.

한시간 반 정도 걸려서 다운로드가 끝났습니다. 이걸로 업데이트가 끝난 줄 알았는데요, SD카드를 차에 넣고 시동을 걸어서 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한다고 하더랍니다.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SD카드 쪽에 update 데이터가 생기더라구요. 나중에 이걸로 이용해서 업데이트가 되는 것 같은데 차로 이동해서 기아차 네비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